인천시의회, 개원 1주년 기념행사... '시민행복 의정을 구현하는 선진의회 도약' 재다짐

허식 의장, 남은 3년간 더 나은 의정활동으로 시대상에 부합하는 새로운 의회 만들어가겠다”

이명선 기자 | 기사입력 2023/06/30 [01:08]

인천시의회, 개원 1주년 기념행사... '시민행복 의정을 구현하는 선진의회 도약' 재다짐

허식 의장, 남은 3년간 더 나은 의정활동으로 시대상에 부합하는 새로운 의회 만들어가겠다”

이명선 기자 | 입력 : 2023/06/30 [01:08]

▲ 인천시의회는 29일 샤펠드미앙에서 허식 의장 등 40명 시의원이 참석한 가운데 ‘제9대 인천시의회 개원 1주년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제9대 인천광역시의회(의장 허식)가 개원 1주년을 맞아 지난 1년을 되돌아보고 의회 구성원 간 격려와 미래 비전을 공유하며 시민행복을 구현하는 선진의회로 도약하기 위한 재다짐의 시간을 가졌다. 

 

인천시의회는 29일 샤펠드미앙에서 허식 의장 등 40명 시의원, 이행숙 인천시 문화복지정무부시장, 도성훈 시교육감, 박창규 의정회장 등 역대의장, 의회 사무처 직원 등 1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9대 인천시의회 개원 1주년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지난 1년간 시민 행복 의정 구현을 위해 그동안 펼친 의정활동 행보와 성과를 살펴보고, 의회 구성원 간 격려와 미래 비전을 공유하는 자리로 진행됐다. 

 

허식 의장은 “지난 1년간 인천시의회는 300만 인천시민의 대의기관으로서 ‘함께하는 의정, 행복한 시민, 더 나은 내일’이라는 목표아래 시민 행복 의정 구현을 위해 쉼 없이 달려왔다”며 “지난 1년이 새로운 의정활동을 위한 초석을 다지는 해였던 만큼 앞으로 남은 3년은 더 나은 의정활동을 통해 변화하는 시대상에 부합하는 새로운 의회를 만들어가겠다”고 포부를 다졌다. 

 

이어 “시민의 소리에 귀 기울이며 지역 현안을 해결하고 집행부에 대한 견제 등 의회 본연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함은 물론 내실 있는 의정활동으로 대한민국 최고 광역의회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또 자리에 함께한 시의원들도 “인천시·인천시교육청과 상호 존중하며 대화와 타협을 통해 협치해 나가겠다”며 “지난 1년간 의정활동을 돌아보며 초심으로 돌아가 성숙한 의정활동으로 시민들의 행복을 위해 더욱 열심히 달려가겠다”고 다짐했다. 

 

아울러 기념식에서는 대한민국 의정 발전 공로자에 대한 우수의정대상 수여와 각 상임위 회기 우수의원 및 청사 방호·관리 등 현장 근무자에 대한 격려품 전달도 있었다. 

 

그동안 자치분권발전 연구회 의원과 사무처 실무위원들이 지방의회법 제정TF을 구성하고 연구해 마련한 국회법에 준하는 지방의회법 제정안을 인천시의회에 전달하고, 인천시의회에서는 이에 대한 답례로 해당 연구회 소속 이단비·김재동·김용희 의원에게 감사패를 수여했다.

  

해외 출장 중인 유정복 인천시장을 대신해 이행숙 부시장과 도성훈 시교육감은 “제9대 시의회가 지난 1년간 숨 가쁘게 달리신 덕분에 인천시민 행복과 인천시 발전, 나아가 대한민국 성장을 위한 탄탄한 기틀이 마련됐다”며 “앞으로도 300만 인천시민, 750만 재외동포 모두가 행복한 인천이 될 수 있도록 시의회와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