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특례시, 청년정책네트워크 제4기 출범 킥오프 미팅

이명선 기자 | 기사입력 2023/07/18 [07:41]

용인특례시, 청년정책네트워크 제4기 출범 킥오프 미팅

이명선 기자 | 입력 : 2023/07/18 [07:41]

 

▲ 용인특례시가 시청 컨벤션홀에서 ‘제4기 용인시 청년정책네트워크 킥오프미팅 워크숍’을 열었다


[경인시민일보=이명선 기자] 용인특례시가 지난 15일 시청 컨벤션홀에서 ‘제4기 용인시 청년정책네트워크 킥오프미팅 사전교육’ 행사를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시는 지난달 공개모집을 거쳐 대학(원)생, 자영업, 직장인, 취업준비생 등 55명의 제4기 청년정책네트워크 위원을 선정했다.

킥오프미팅에서는 활동 운영과 관리에 필요한 정보를 공유하고, 퍼실리테이션(문제해결을 위한 소통과 협력) 교육을 하는 한편, 6개 분과를 배정하고 위원장을 선출했다.

청년정책네트워크 4기는 이달 말에 발대식을 열고 위촉장을 수여한 뒤 본격적인 활동을 할 예정이다.

이날 선출된 임정섭 위원장은 “활발한 활동을 통해 제 4기 청년정책네트워크를 성공적으로 이끌어 기대에 부응하겠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청년정책네트워크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활동을 공유하는 장을 마련하기 위해 킥오프미팅 사전교육을 개최했다”며 “원활한 활동 여건이 조성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청년정책네트워크는 청년들을 대상으로 지역 청년들의 교류를 활성화하고, 실효성 높은 청년정책 제안 및 적극적인 시정 참여를 유도하기 위한 활동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